개인용혈당측정기 리플릿 확인하세요!

Blood sugar level testing machine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개인용혈당측정기를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리플릿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개인용혈당측정기는 개인의 혈당 수치를 간단하게 검사해 신체활동이나 섭취한 음식에 따른 혈당 변화를 파악하기 위한 자가 검사용 의료기기를 말한다.

이번 리플릿은 고령화ㆍ식생활 변화 등에 따른 당뇨병 환자 증가와 더불어 개인용혈당측정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안내하기 위하여 마련했고 주요내용은 사용 시ㆍ제품 구입 시 주의사항 등이다.

사용 시 주의사항으로는 혈당 측정 전 깨끗이 손 씻기ㆍ채혈부위 소독하기ㆍ건조상태에서 채혈하기 등이 있다. 채혈을 할 때는 채혈할 손가락을 약 10초~15초간 심장 아래쪽으로 내려서 손가락 끝에 피가 모이도록 하고 채혈침으로 손가락 가장자리를 찌른 후 필요한 양만큼 혈액을 채취한다.

개인용혈당측정기를 구입할 때는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허가ㆍ인증번호 등 표시사항을 통해 의료기기로 허가ㆍ인증된 제품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안전평가원은 “앞으로도 일상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 사용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국민들이 의료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승연 기자 weaveyan@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