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ㆍ장년을 위한 농림식품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Jobs, job search searching working recruitment businessman business man concept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2017 A Farm Show 농림식품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도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부스를 설치해 40대 이상 퇴직자와 퇴직예정자에게 재취업과 창업, 생애설계 지원 등 종합 전직지원서비스를 안내한다.

이밖에 민간공공부문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창업상담 등을 함께 진행해 창업희망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박람회는 그 외에도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취ㆍ창업 지원과 함께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다양한 농림식품산업 분야 일자리와 창업관련 정보 제공으로 농업 부문의 창업과 혁신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앞으로도 농식품분야 취ㆍ창업, 귀농ㆍ귀촌 관련 정보와 기회를 더욱 확대해 우리나라의 청ㆍ장년 취ㆍ창업문제를 해결하는 토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 A Farm Show 농림식품산업 일자리 박람회’에 관한 더 구체적인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afarm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윤지 기자 solivelyso@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