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음주폐해 예방해요

Teen alcohol addiction concept

보건복지부는 과도한 음주로 인한 폐해를 줄이기 위해 8일부터 9월 17일까지 ‘2017 리스타트 캠페인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리스타트캠페인’이란 음주를 멈추는 것만으로도 새롭고 긍정적인 삶이 시작될 수 있다(Re-start)는 의미로 음주폐해의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7 리스타트 캠페인 콘텐츠 공모전’은 ‘캘리그래피’와 ‘모바일 광고’ 2가지 공모 분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슬로건인 “알코올, 멈추면 #___ 시작됩니다”를 활용해, 음주를 줄임으로써 시작되는 변화를 예쁜 글씨로 빈칸에 채울 수 있다. 또는 나만의 절주다짐이나 생활수칙 등을 광고 형식으로 표현한 영상작품을 개인이나 팀 단위로 제작할 수 있다.

절주를 통해서 삶의 가치를 되찾은 경험이 있거나, 평소 음주폐해예방에 관심이 있던 일반 국민(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2017 리스타트 캠페인 홈페이지(www.alcoholstop.or.kr)’에서 접수한다.

제출된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총 14개(각 분야 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4개) 작품을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며, 공모전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 및 홍보 동영상은 2017 리스타트 캠페인 홈페이지(www.alcoholstop.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솜 기자 somda17@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