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마블 히어로 어벤져스와 함께 건강습관 실천 나선다!

 

 

 

-한국 정부기관 최초로 마블 캐릭터 활용해 질병예방 캠페인 나서
-사회적 관심 유발 통해 손씻기·소매기침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확산
-아이언맨·헐크 등 캐릭터 등장 스토리로 공익영상 12월부터 선보여
-인지도 높은 마블 어벤져스 캐릭터로 국민 눈높이 맞춘 소통 포스터 제작

 

질병관리본부는 건강한 생활습관의 핵심수칙인 손씻기와 소매기침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 정부기관 최초로 마블(MARVEL) 히어로(Hero) ‘어벤져스(Avengers)’와 함께,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12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결핵, 인플루엔자 등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 습관 캠페인으로 손씻기·소매기침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올해 초 기획된 이후 지난 11월 말까지 논의를 거쳐 이달부터 다양한 국민소통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우선, 국민 인지도가 높은 아이언맨·헐크 등 어벤져스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토리가 담긴 공익영상 “나는 히어로를 꿈꾼다!(Dreaming of being a superhero!)”편이 SNS 채널 등을 통해 게시된다.

손씻기와 소매기침은 어린 시절부터 익히는 습관이 중요하므로 습관 형성의 첫 단계인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소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 가능한 손씻기·소매기침의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소통 포스터도 제작해 향후 전국 어린이집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강윤지 기자 dkttkd@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