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2 10:06 (월)
식약처, 할랄화장품 수출 지원 나선다
식약처, 할랄화장품 수출 지원 나선다
  • 푸드앤메드
  • 승인 2016.08.1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절차 안내 등 할랄화장품 세미나·상품 전시회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국내 화장품업체의 할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8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할랄화장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할랄지역 화장품 인증절차와 자료제출 요건 등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할랄 지역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내용은 ▲할랄화장품 시장동향과 해외 진출사례 ▲각 국의 할랄화장품 인증절차와 통관제도 ▲할랄화장품 GMP운영 등이다. 특히 할랄지역 화장품 수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화장품업체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식약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화장품업체가 할랄화장품을 개발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는 10월에는 주한 이란대사관 등과 함께 할랄화장품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국내 화장품 업체가 새로운 수출활로를 개척하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국내 기업이 개발한 할랄 화장품ㆍ식품 등에 대한 수출기회 마련을 위한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2016’가 개최되고 있으며, 국내 15개 화장품 업체가 참여하여 할랄화장품 76종 등 175종의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김소영 기자 maysy@foodnmen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