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농식품공무원교육원, 공무원 대상으로 식생활교육 과정 개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공무원 대상으로 식생활교육 과정 개설
  • 푸드앤메드
  • 승인 2018.06.2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국민건강증진과 식생활 개선을 위하여 식생활교육담당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자 ‘건강한 식생활 및 바른먹거리’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건강한식생활 및 바른먹거리’ 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를 포함한 중앙부처․지자체 공무원 및 식생활교육체험기관 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6월 25일부터 6월 28일까지 4일간 교육원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2014년에 처음 개설되어, 매년 교육 참여도가 높은 ‘건강한식생활 및 바른먹거리‘ 과정은 금년도에도 식생활교육담당자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설계·운영된다.

국가·지자체의 식생활사업에 참여하는 국민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고 2017년에는 전국적으로 36만명이 참여한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식생활교육 등 관련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교육을 통해 식생활교육 담당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전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교육정책을 비롯하여 한국형 식생활의 이해 및 실천방안 등의 과목을 편성하여, 식생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하였으며, 또한, 기후변화에 따른 먹거리변화, 텃밭정원을 활용한 식생활교육 등 요즘시대에 필요한 교과목을 편성하였고, 우수농어촌식생활 체험공간을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는 전통 고추장 만들기 체험 등도 마련되어 있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이 기대된다.

한동령 기자 drhan@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