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2 13:29 (화)
공공보건의료 인력양성 방안에 대한 국민의견 듣는다!
공공보건의료 인력양성 방안에 대한 국민의견 듣는다!
  • 푸드앤메드
  • 승인 2018.12.1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 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 필요성 및 정책방향 등 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와 보건복지부는 12월 11일(화) 오전 10시,「바람직한 공공보건의료 인력양성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지난 9월 21일 김태년 의원이 대표발의하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계류 중인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에 대한 전문가 논의 및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에는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을 비롯한 여․야당 의원 및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등 주요 정․관계 인사가 참석하였고, 먼저 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정형선 교수가 ‘우리나라 의료인력 수급전망’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정 교수는 우리나라 의료인력의 전체 수급현황을 의사 중심으로 분석하고, 지역 의료인력 부족으로 인한 문제점 및 향후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어서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 임준 교수가 ‘국립공공의대 필요성 및 정책방향’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임 교수는 심화되고 있는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를 위한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필요성을 지적하고, 학생선발 및 지원 방안, 교수인력 확보방안, 교육과정 편성계획 등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토론회 마지막 순서로는 보건의료 관련 단체, 시민단체 전문가와 정부 담당자가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을 포함한 바람직한 공공보건의료인력 양성방안 전반에 관하여 패널 토론을 진행하였다.

토론 좌장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김창엽 교수가 맡았으며, 토론 패널로는 대한의사협회 성종호 정책이사,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보건의료위원회 정책위원인 송기민 한양대학교 교수, 한국환자단체연합회 안기종 대표 및 보건복지부 정준섭 공공의료과장이 참여했다.

서유미 기자 yms0745@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