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2 13:29 (화)
자연이 선물한 천연당, 캘리포니아 레이즌
자연이 선물한 천연당, 캘리포니아 레이즌
  • 김가을
  • 승인 2020.01.0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료는 톰슨 시들리스라는 당도 높은 청포도
-레이즌을 럼에 절인 럼레이즌도 인기 구가

 

왼쪽에 럼레이즌 사과구이와 오른쪽에 럼레이즌 브리치즈구이이다.
왼쪽 럼레이즌 브리치즈구이와 오른쪽 럼레이즌 사과구이이다.

 추운 바람이 매서워지면서 달콤한 음식을 찾는 사람이 늘고있다. 달콤한 맛을 갖고 있으면서 건강한 식품은 없을까.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음식이 캘리포니아 레이즌(건포도)이다.

 캘리포니아 레이즌엔 자연이 선물한 천연당이 들어있다. 톰슨 시들리스라는 당도 높은 청포도를 자연적으로 건조시켜 만든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화학첨가제나 설탕과 같은 인공 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식품이며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당분만이 들어있다.

건강메뉴에 주력하고 있는 여러 레스토랑에선 이미 각종 음식을 요리할 때, 설탕 대신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넣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조리법을 활용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설탕 대신 사용하면, 감칠맛을 살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 맛을 충분히 낼 수 있어서다.

 바쁜 일상 속에서 삼시세끼를 제대로 챙겨 먹는 것은 쉽지 않은 현대인에게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특히 유용하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레이즌은 그냥 먹어도 좋지만, 간단한 전처리를 통해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갖가지 음료에 절여서 먹으면, 보다 더 쫄깃하면서도 과즙이 살아있는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요즘 해외에서 트렌드가 되고 있는 럼레이즌은 레이즌을 럼에 절여 고급스러운 식감을 구현하고 있다.
이처럼 레드 와인ㆍ화이트 와인ㆍ사과 주스 혹은 오렌지 주스 등에 서너 시간 절이게 되면 기존 레이즌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캘리포니아의 풍부한 햇살만으로 말린 캘리포니아 레이즌이 가진 천연의 단 맛은 수 많은 음식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다양한 음료에 절인 레이즌을 활용한 레시피 두 가지를 소개한다.

 [레이즌 브리치즈구이]
 재료: 럼레이즌 1/3컵, 사과 1/2개, 브리치즈 1개, 버터 1큰술
 럼레이즌 만들기: 럼에 레이즌을 서너시간 절여둔다.
 레시피:
 1. 오븐용기에 버터를 펴 바른 후 얇게 썬 사과를 돌려담는다.
 2. 사과 위에 브리치즈를 올리고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7∼8분간 굽는다.
 3. 브리치즈 윗면을 살짝 찢은 후 럼레이즌을 듬뿍 올린 후 3∼4분간 더 구워 완성한다.

 [럼레이즌 사과구이]
 재료: 럼레이즌 1/2컵, 사과 1개, 계피가루 1작은술, 꿀 2큰술, 버터 2큰술
 럼레이즌 만들기: 럼에 레이즌을 서너시간 절여둔다.
 레시피:
 1. 사과는 껍질째 세로로 16등분한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사과를 넣는다. 약한 불로 5분간 굽는다.
 3. 럼레이즌과 계핏가루를 넣고 30초간 졸인 후 구운 사과 위에 토핑해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