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2 13:29 (화)
보청기 사용자의 바른 마스크 착용법 알려주는 유튜브 공개
보청기 사용자의 바른 마스크 착용법 알려주는 유튜브 공개
  • 정은자
  • 승인 2021.04.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그니아’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보청기 분실 위험 낮추는 마스크 착용법 전달
- 안경 착용하거나 마스크 밴드ㆍ고무밴드 이용 시의 마스크 착용법 소개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상황에서 보청기 사용자를 위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콘텐츠가 공개됐다. 해당 유튜브는 ‘시그니아’(Signia)가 개발한 것으로, ‘시그니아’는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이다.


 보청기 사용자는 마스크를 착용할 때 불편함을 많이 느낀다. 마스크 줄이 보청기와 맞닿아 있어 마스크를 쓰고 벗는 도중 보청기를 잃어버릴 우려가 있어서다. 시그니아는 보청기 분실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마스크 착용법을 더 쉽게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용 동영상을 제작했다.


 15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동영상엔 안경을 착용하거나 마스크 밴드ㆍ고무밴드를 이용할 때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 등이 포함돼 있다. 해당 동영상은 시그니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보청기 사용자의 가장 기본적인 마스크 착용법은 보청기를 먼저 착용한 후 마스크를 쓰고, 마스크 줄이 보청기 바깥쪽을 덮도록 위치시키는 것이다. 마스크를 벗을 때는 손가락을 이용해 줄을 바깥쪽으로 밀어내면서 벗고, 보청기가 정위치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 줄이 귀에 닿지 않는 착용법도 있다. 마스크에 마스크 밴드를 장착하고 귀가 아닌 목에 위치할 수 있게 착용하면 마스크를 쓰고 벗을 때 보청기가 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안경을 쓰는 사람은 보청기보다 바깥쪽에 안경다리를 놓고 마스크 줄이 안경다리 바깥쪽을 덮도록 한다. 보청기와 안경에 고무밴드를 결합한 후 안경ㆍ보청기ㆍ마스크 순서로 착용하면 마스크를 벗을 때 보청기가 빠지더라도 고무밴드가 보청기를 잡아줘 분실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