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안심식당, 이제 ‘카카오맵’으로 찾아보세요!
안심식당, 이제 ‘카카오맵’으로 찾아보세요!
  • 박하연
  • 승인 2021.02.0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심식당 지정제,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 문화를 바꾸기 위해 도입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주식회사 카카오(Kakao)와의 협력을 통해 카카오맵과 다음(www.daum.net)에서 만날 수 있는 전국 안심식당 검색 서비스를 2월 3일부터 개시할 것을 밝혔다.

카카오맵 또는 다음 검색 창에서 ‘안심식당’ 또는 ‘코로나 안심식당’으로 검색 시 지자체로부터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음식점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전까지 안심식당 위치 및 정보는 T맵(’20.8.5~), 네이버(’20.9.23~), 한식 누리집(www.hansik.or.kr, ’20.8.19~)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안심식당 지정제는 코로나 19를 계기로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를 바꾸기 위해 도입되었다.

안심식당은 덜어 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과 지자체별 추가 요건 이행을 통해 확인, 지정된다.

지난해 전국 지자체에서 지정한 안심식당은 23,467개소이며, 농식품부와 지자체는 올해에도 지속적인 홍보와 관리를 통해 안심식당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심식당 신청 방법과 지정 절차는 지자체마다 다르므로 해당 시·군·구로 문의 후 접수해야 한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에서 식당별로 제공하는 기본정보에 농식품부‧지자체가 제공하는 안심식당 공공데이터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안심식당 지정 현황은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노수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카카오맵 등을 통해 식사문화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심식당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 19로 위축된 외식산업의 경기 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심식당 공공데이터 개방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부 빅데이터전략담당관실(☎044-201-1424, karlbae@korea.kr)로 문의하시거나, 공공데이터 포털 홈페이지(http://www.dat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