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2 13:29 (화)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총 4,816곳 점검…74곳 적발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총 4,816곳 점검…74곳 적발
  • 정은자
  • 승인 2021.07.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산물 구입·조리 방법 등 주의사항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지난 6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식육·달걀·우유 등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총 4,816곳을 점검해「축산물 위생관리법」 등을 위반한 74지점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 휴가철에 여행과 캠핑 등으로 소비가 증가하는 식육 등 축산물에 대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했다.

적발된 주요 위반내용은 ‘작업장 위생관리 미흡 등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건강진단 미실시’, ‘표시사항 위반’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등이다.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를 통해 행정처분 등의 조치 후 6개월 이내에 재점검을 통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위생점검과 함께 여름철 다소비 식품 1,370건을 수거·검사한 결과 식중독균은 검출되지 않았으나, 자연치즈·농후발효유 등 5개 제품이 대장균·대장균군 기준·규격에 부적합해 해당 제품을 폐기 조치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산물로 인한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식육가공품 제조업체 등의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다소비 축산물에 대한 수거·검사를 강화해 안전한 축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비자 또한 축산물 구입 후 신속히 냉장 혹은 냉동 보관하고, 식육을 가정에서 조리할 때 충분히 익히고 가능한 2시간 이내에 섭취하는 등 주의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정은자 기자 azhar60@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