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이번 주말에는 홍릉 숲에서 스탬프 여행 어떠세요?
이번 주말에는 홍릉 숲에서 스탬프 여행 어떠세요?
  • 박하연
  • 승인 2021.08.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산림과학원, 홍릉 숲 주말 비대면 프로그램 한시적 운영

 

홍릉 숲 사진 (=사진 산림청)
홍릉 숲 사진 (=사진 산림청)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길어지는 코로나19 거리두기에 지친 국민을 위한 비대면 숲 해설 프로그램 ‘홍릉 숲을 즐기는 스탬프 투어(도장 찍기 여행)’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홍릉 숲을 즐기는 스탬프 투어’는 역사·문화·학술 가치가 있는 홍릉 숲의 주요 수종과 장소를 직접 탐방하며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각 지점에 설치된 스탬프를 찍어 지도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홍릉 숲 투어는 예약 없이 현장 참여형으로 운영된다. 정문에 홍보 책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매주 숨어있는 장소가 변동되는 QR코드를 찾아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산림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홍릉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를 전달, 산림복지에 대한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색다른 추억도 선사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숲해설가의 인솔하에 진행됐던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코로나19 대응 방역 지침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한 숲 탐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기획과장 황재홍 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국민이 도심 속 휴식처 홍릉 숲에서 휴식을 취하고 스탬프 투어도 참여하여 홍릉 숲의 가치를 느끼고 숲이 주는 혜택도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립산림과학원 홍릉 숲에서는 코로나19 대응과 탐방객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사회적 거리두기 알림 등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관람 및 숲 해설을 운영하고 있다.

 


박하연 기자 mintyeon34@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