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식약처장, 고속도로 휴게소 위생‧방역관리 현장 점검
식약처장, 고속도로 휴게소 위생‧방역관리 현장 점검
  • 정은자
  • 승인 2021.08.1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발적 방역수칙 준수를 위한‘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캠페인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이 휴가철 이용자가 증가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코로나19 방역관리 상황을 살펴보고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캠페인을 시행하기 위해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현장 점검과 함께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김 처장은 휴게소 내 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위생적 취급기준 등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출입자∙증상∙확인과 명부작성’, ‘주기적 환기‧소독’, ‘테이블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고속도로 이용객을 대상으로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자발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호소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 처장은 영업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을 위해 환기·소독 철저, 출입자 증상 확인, 명부작성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감염 차단에 힘써주길 바란다”라며 방역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여름철 더위로 인한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위생 관리를 당부했다. 

또한 “국민께서도 이번 광복절 연휴 기간에는 이동을 자제해 주시고 부득이하게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할 때는 마스크 착용, 출‧입구 이동 동선 준수, 출입자 명부 작성, 거리두기, 오래 머무르지 않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음식점‧카페 등 소관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정부합동 특별방역점검 등 현 코로나19 상황의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정은자 기자 azhar60@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