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美동부 최대 건강기능식품박람회에서 K-푸드 외치다!
美동부 최대 건강기능식품박람회에서 K-푸드 외치다!
  • 정은자
  • 승인 2021.09.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전역 유통망 갖춘 대규모 유통채널 확보
- 1,090만 달러의 상담 성과 달성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지난 23일~25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된 2021 NPEE(Natural Products Expo East)에 참가, 1,090만달러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NPEE(Natural Products Expo East)란 미국 동부지역 최대 건강기능식품박람회로, 코로나19 상황임에도 전 세계 800여업체, 12,000여 명이 참가하여 최신 건강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과 유망 품목을 선보였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오프라인 벤더박람회로 의미가 컸으며, 참가자 전원의 백신접종 증빙을 확인하는 등 코로나19 재유행 상황에서 위생·안전 기준을 대폭 강화했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에 벤더 9개사와 함께 참가하여 ‘김치류(캔김치∙볶음김치)’, ‘장류(된장∙고추장∙쌈장)’, ‘과자류(곡물∙쌀∙초콜릿∙누룽지)’, ‘소스류(잡채∙불닭∙김치 겉절이)’, ‘음료(알로에∙생강)’, ‘녹차’, ‘비건 육포’, ‘즉석밥’ 등 한국산 유기농∙건강기능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크로거(Kroger), 홀푸드(Wholefoods), 벌링턴(Burlington) 등 미국 내 전국 체인망을 가진 유통관계자와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등 K-Food를 확산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참가업체 A사는 “코로나 상황에서 이렇게 많은 바이어들이 참가하고, 우리 제품에 관심을 보일지 몰랐다. 현지 주류 유통매장 바이어들과 제품 입점을 위한 사이즈, 패키지 등 지속적인 상담을 약속했다”라며 박람회 참가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BTS, 미나리 등의 영향으로 K-브랜드 제품이 미국에서 인지도가 높아지고,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만큼 김치, 홍삼 등 건강한 한국식품이 북미 건강식품 트렌드를 리딩하는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박람회 참가를 비롯해 한류 마케팅과 연계한 다각적인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은자 기자 azhar60@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