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마음건강 홍보주간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마음건강 홍보주간 
  • 박하연
  • 승인 2021.10.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지부,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 맞아 2주간 정신건강 홍보주간 운영
- 정부·지자체·민간 힘 합쳐, 770여 개 프로그램 진행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코로나 우울 극복과 온 국민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4일~17일 까지 2주간 「2021년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 날이란 정신건강의 중요성 환기와 정신 질환 편견 해소를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그간 정부는 정신건강의 날이 포함된 주간을 활용, 대국민 인식개선 사업을 추진해왔으나, 공식적인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올해는 정부·지자체·민간이 힘을 합쳐 총 770여 개의 크고 작은 프로그램을 진행, 작년부터 지속된 코로나19 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지친 국민의 마음건강 회복을 지원한다.

2021 정신건강 홍보주간의 핵심 메시지는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건강, 마음건강”으로,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적 투자가 필요함을 역설하는 의미를 담았다.

아울러 복지부는 자기주도적 정신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일상 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코로나 우울 극복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4단계 수칙’도 구체화했다. 복지부의 일상생활 행동 4단계 수칙은 ‘내 마음 살피기’, ‘힘들다고 말하기’, ‘전문가 찾아가기’, ‘함께 극복하기’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정신건강 프로그램 또한 이러한 4단계 수칙을 따라 분류, 단계별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전용 사이트에는 ‘정신건강의 날 소개’, ‘공식 기념행사’, ‘홍보주간 주요 행사’ 등에 대한 정보와,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웹툰·카드뉴스 등도 게재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올해 최초로 운영되는 정신건강 홍보주간은 온 국민의 마음건강 회복을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제는 마음건강에 투자하세요’라는 핵심 메시지가 국민들에게 와닿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면서, “코로나 이후의 일상회복을 위해서는 정신건강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일상생활 행동 4단계 수칙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정부도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박하연 기자 mintyeon34@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