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9 10:39 (목)
전 세계에 울려퍼지는 낙동강 하구 기수생태계 복원성과
전 세계에 울려퍼지는 낙동강 하구 기수생태계 복원성과
  • 박하연
  • 승인 2021.10.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6일~10월 28일까지 '2021 국제 하구 심포지엄' 개최
- 낙동강 하구 등 국내외 기수생태계 복원·관리사례 공유
- 연안 도시와의 연계 등 미래상 논의

 

 

 

환경부(장관 한정애)와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낙동강 하구의 복원과 미래를 주제로 10월 26일~10월 28일까지 부산 아난티힐튼호텔에서 '2021 국제하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하구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네덜란드, 미국, 영국 등 해외 전문가와 관련 기관,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하며, 낙동강 하구 개방 및 기수생태계 복원성과를 전 세계에 알리고 국내외 기수생태계 복원의 미래상을 논의하는 국제 학술 행사다.

심포지엄 참가자들은 하구의 특성∙복원∙관리, 미래∙가치 등을 주제로 토론하며, 일부 참가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방식으로 참가한다. 또한,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게끔 유튜브 생중계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하천과 바다가 만나는 하구의 기수생태계 복원, 수질과 수량까지 고려하는 낙동강 하구 통합물관리 방안 등 다양한 세부 주제가 논의된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국제하구 심포지엄 누리집(www.ie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낙동강 하구 복원사례는 하굿둑의 기능을 유지하는 동시에 기수생태계를 복원하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선도적인 사례이다”라며, "앞으로도 정부와 지지체, 시민사회와 전문가 등이 함께 지혜를 모아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하구복원의 전 세계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하연 기자 mintyeon34@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