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2 13:29 (화)
견과류 중 유일한 오메가-3 ALA 공급 식품은 무엇?
견과류 중 유일한 오메가-3 ALA 공급 식품은 무엇?
  • 박하연
  • 승인 2023.03.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오메가-3 ALA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이달 진행
- 호두를 매일 반 줌만 먹어도 ALA의 하루 섭취 권장량 충족 가능
- 인스타그램ㆍ유튜브 등 통해 호두의 건강상 효능 정보제공

미국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는 3월 한 달간 ‘파워 오브 3’ (Power of 3)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호두에 풍부한 식물성 오메가-3(ALA)과 관련한 건강상 효능에 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서다.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호두를 일상의 식단에 포함해 맛있게 먹는 방법도 함께 알릴 계획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로버트 블롭(Robert Verloop) 대표는 “캠페인을 통해 호두가 오메가-3 지방의 일종인 ALA를 가장 쉽고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견과류란 사실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호두는 외출할 때 간식으로나 일상의 식단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냉장 또는 냉동 보관이 좋다”고 말했다.
 글로벌 ‘파워 오브 3’ 캠페인 기간 중 전 세계인에게 영상 레시피ㆍ소셜미디어 콘텐츠ㆍ디지털 광고ㆍ매장 프로모션 등을 통해 호두의 맛ㆍ식감ㆍ영양상의 이점 등이 집중 소개된다.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호두 레시피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한국 지사는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파워 오브 3 - 캘리포니아 호두협회(walnuts.co.kr)ㆍ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awalnuts.kr/)ㆍ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lovecaliforniawalnuts)ㆍ유튜브(캘리포니아 호두 -YouTube)에서 구할 수 있다.
 한편 호두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인 ALA(알파 리놀렌산)가 든 유일한 견과류로 유명하다. 식물성 오메가-3 지방이 심장ㆍ뇌 건강과 건강한 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그동안 여러 연구논문을 통해 입증됐다. 2022년 영양학 분야 국제 학술지인 ‘영양학 진보’(Advances in Nutrition)’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을 심장 건강에 이로운 식단 일부로 포함해야 한다는 연구논문이 게재됐다. 논문에선 ALA의 하루 권장 섭취량으로, 여성 1.1g, 남성 1.6g이 제시됐다. 호두 1온스(약 28g)엔 약 2.5g의 ALA가 함유돼 있다. 
 2021년 ‘BMJ’(영국의학저널)엔 하루 1~2.5g의 ALA 섭취가 심장 질환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고, ALA 섭취를 1g 늘릴 때마다 모든 원인의 사망과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5% 감소한다는 메타 분석(meta-analysis, 수년간에 걸쳐 축적된 연구논문을 요약하고 분석하는 방법) 결과가 실렸다.
 미국 농무부(USDA)는 심장 건강을 위해 호두를 매일 1온스 정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1온스는 성인 여성의 손으로 한 줌, 또는 호두 반 개 기준으로 12~14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