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3년째 맞은 유청단백질포럼, 올해 첫 회의 열렸다
3년째 맞은 유청단백질포럼, 올해 첫 회의 열렸다
  • 박하연
  • 승인 2023.05.1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 등 다양한 식품에 유청 단백질 활용법 소개
-유청 분말로 브라우니 만들었더니 항산화 효과 ‘쑥쑥’
-18일 서울에서 7회 유청단백질포럼 개최

 

 

 건강한 노화ㆍ체중 관리ㆍ운동 후 회복ㆍ근육 유지ㆍ군살 없는 몸매 만드는 데 유용한 것으로 알려진 유청 단백질 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바로 알리기 위한 포럼(유청 단백질 포럼)이 18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음식점에서 열렸다. 올해로 3년째인 유청단백질포럼(회장 이영은 전 대한영양사협회장)은 영양학계ㆍ식품학계ㆍ의료계 등의 단백질과 건강 전문 학자의 모임이다. 
이날 7회 포럼에선 베이커리 전문가인 이영관 기술사(전 롯데제과 R&D 부문장)가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섰다. 이 기술사는 “유청 단백질의 제빵 기능성”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유청 단백질을 넣은 식빵ㆍ일반 빵ㆍ쿠키ㆍ스콘ㆍ커스터드 제조법을 소개했다.
두 번째 발제는 상명여대 식품영양학과 한정아 교수가 맡았다. 한 교수는 “유청 단백질 분말의 특성과 활용”을 주제로 발표했다.
 유청 단백질 분말은 최근 면역력 증강ㆍ근감소증 예방 등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부쩍 높아진 식품이다. 34~89% 단백질을 함유한 농축 유청 단백질(WPC), 단백질 함량이 90% 이상인 분리 유청 단백질(WPI)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단백질은 다양한 동물성과 식물성 식품에서 얻을 수 있지만, 유청 단백질 등 동물성 단백질의 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인체가 필요로 하는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서다.
 이영은 회장은 “유청 단백질은 쉽게 소화될 수 있고 인체가 필요로 하는 필수 아미노산ㆍ비필수 아미노산과 높은 함량의 분자 사슬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며 “특히 근육 합성을 촉진하는 류신 함량이 가장 높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