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대한민국 성인 건강고민 1위는 ‘피로회복’
대한민국 성인 건강고민 1위는 ‘피로회복’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01.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성인남녀들에게 현재 가장 염려되는 건강문제는 피로회복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서울 및 5대 광역시 내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성인남녀 1511명을 대상으로 건강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전체의 31.2%가 가장 염려되는 건강문제 1위로 피로회복을 꼽았다. 면역력 증진이라고 답한 사람은 전체의 22.8%로 2위로 나타났고, 스트레스(20.5%)ㆍ눈 건강(14.5%)ㆍ관절 건강(10.6%) 순이었다.

성별 차이도 있었는데, 여자는 관절 건강ㆍ갱년기 건강ㆍ피부건강에 관심이 많았고 남자는 간 건강을 상대적으로 많이 염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문제에 대한 대처방법으로는 몸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충분한 휴식과 운동으로 관리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의료기를 사용하거나 정기적인 정기검진을 받는다는 답변도 있었다.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기고 건강 관련 지식 및 식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이, 연령이 높아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고 건강관리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전무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도 매년 늘고 있다"면서 "평소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습관화하고 부족한 영양분에 대해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꾸려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maysy@foodnmen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