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2 13:29 (화)
아이 체력 지켜주는 여름 필수품
아이 체력 지켜주는 여름 필수품
  • 푸드앤메드
  • 승인 2016.07.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운 여름, 우리 아이에겐 ’이것’만 있으면 든든해요!”


더운 여름 지치기 쉬운 아이들을 위한 건강관리 제품들 인기


어느덧 2016년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예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아이들은 벌써부터 지쳐간다. 아이들의 활기찬 여름나기를 위해 챙겨야 할 아이템을 알아보자.

◆ 체력 UP, 풍부한 영양소 담은 어린이용 멀티비타민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엔 최대한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충분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더운 날씨에 입맛이 떨어진 아이들은 밥보다는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더 찾게 되고, 잦아진 야외활동으로 매끼 알찬 식사를 챙겨먹는 것은 더더욱 어렵다. 이처럼 일상 생활 속에서 고른 영양을 섭취하기 어려운 여름철만큼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만 골라 넣어 먹기 편하게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해주면 좋다.

 땡볕에도 자외선 완벽 차단, 간편한 어린이용 선팩트

봄철 내내 아이를 괴롭히던 미세먼지나 황사가 한 풀 꺾였다고 안심하기는 이르다.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 역시 아이 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 세계보건기구(WHO)는 생후 6개월부터 외출 시 햇빛 차단을 위해 선크림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따라서 야외활동을 할 경우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잊지 말고 꼭 챙겨 발라야 하고, 하루 중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가 가장 강하므로 이 시간대에는 야외활동을 줄이는 것이 좋다.

 모기로부터 해방, 가방에 쏙~ 휴대 가능한 해충기피제

유난히 긴 더운 여름 밤 우리 아이의 숙면을 방해하는 모기. 얼마 전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지카바이러스, 여름이면 유행하는 말라리아, 뎅기열, 일본뇌염의 공통점은 바로 병의 매개체가 모기라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모기퇴치제 역시 여름철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꼭 필요하다. 부쩍 산과 강을 많이 찾게 되는 여름철, 모기퇴치제로 아이와 함께 모기 걱정 없는 건강한 야외활동을 즐기자.

김소영 기자 maysy@foodnmen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