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농식품부,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위한 포럼 개최
농식품부,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위한 포럼 개최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04.0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6일 경마공원 바로마켓에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 방안을 주제로 '1차 농식품 규제개혁 현장포럼'을 개최했다.

금번 포럼에서는 농산물 직거래 분야 규제개선 과제와 직거래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불필요하다고 느끼는 과제를 건의했다.

그 동안 농식품부는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을 위해 '농산물 직거래법'을 제정하고, 지난해 11월 '지역농산물 이용촉진 및 직거래 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기본계획의 주요내용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믿고 상생하는 농산물 유통체계 조성이다. 이 외에도 '직거래 등 새로운 유통경로의 안정적 정착'ㆍ'지역농산물 이용 촉진을 위한 새로운 수요 창출'ㆍ'지역농산물 이용 및 직거래 활성화 기반 조성' 등을 위해 향후 5년간 8천 904억 원의 지원 계획 등을 포함하고 있다.

농식품부 장관은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그 동안의 노력과 성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농산물 직거래를 활성화 하는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규제가 많이 있다"며 "직거래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제시한 의견이 단순 건의에서 끝나지 않고 실질적인 제도 개선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새라 기자 pentaclesr5@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