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1 09:10 (월)
농식품부ㆍ한식재단, 7월의 음식관광테마로 한우와 평창 소개
농식품부ㆍ한식재단, 7월의 음식관광테마로 한우와 평창 소개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07.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은 '7월의 음식관광테마'로 '올림픽 푸드_대관령 한우(평창)'를 선정하고 오는 21일 상품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컨텐츠 중심의 음식관광 인프라 확대와 관광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상품개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음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를 발굴ㆍ선정해왔다.

이번에 발표된 7월의 음식관광 테마는 2018년 동계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평창의 대표음식인 대관령 한우를 중심으로 하늘목장, 의야지 바람마을 등 지역의 관광자원과 알펜시아 스키 점프대, 스키역사관 등 올림픽 관련 콘텐츠를 연계해 구성했다.

이번 올림픽 푸드 음식관광테마는 스키점프 경기장과 올림픽프라자 건설 현장 등 7개월 앞으로 다가온 올림픽현장을 앞서 본다는 점에서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농식품부는 평창 올림칙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올림픽기간 동안 한식 홍보관인 K-Food Plaza를 설치ㆍ운영하고 식품ㆍ외식분야 글로벌 CEO 써밋(summit)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 선정과 팸투어 뿐만 아니라 올림픽을 대비한 K-Food Plaza의 운영을 통해 음식관광활성화와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김소영 기자 maysy@foodnmen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