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식생활 위한 ‘열린한마당’ 개최

People eat healthy meals at served table dinner party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는 ‘환경ㆍ건강ㆍ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바른 식생활과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해 맛보고 즐기고 배우고 나눌 수 있는 ‘2017 바른식생활 열린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바른 식생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바른 식생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범국민 식생활교육 추진에 참여하고 있는 유관기관과 민간부문의 참여를 통해 식생활교육 추진주체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각 기관별 특색이 있는 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농식품부 박범수 유통소비정책관은 “바른 식생활의 실천은 생산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국가 식품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범국민적 노력 중 하나”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바른 식생활을 즐겁게 접하고, 환경ㆍ건강ㆍ배려의 가치를 공유하며 일상생활 속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소윤지 기자 solivelyso@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