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국립생물자원관 교육 프로그램, 유네스코 인증 받는다
국립생물자원관 교육 프로그램, 유네스코 인증 받는다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08.2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현재 운영 중인 미래 생물다양성 전문가 양성 2개와 진로체험 교육 과정 1개가 25일 유네스코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로 한국위원회의 인증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다양한 실천 전략을 국내ㆍ외에 보급하고 한국형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본보기로 국제 사회에 소개하기 위해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국립생물자원관의 교육 과정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생물다양성 지킴이 양성' 과정이다. 미래 생물다양성 전문가 양성 과정인 '어린이 생물자원교실'와 '청소년 생물자원교실', 진로체험 교육 과정인 '생물학자와 만나요' 등이 포함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 이번에 공식 인증을 받은 만큼 앞으로 생물과 생명공학기술·정보통신기술, 생물과 국제 관계, 생물과 경제 등 새로운 융합 분야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는 후속 심화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백운석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인증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물다양성 교육 기관으로 자격을 인정받은 만큼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생물다양성(생물자원) 교육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지역과 국가의 지속가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 생물다양성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솜 기자 somda17@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