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건강하고 안전한 착한소비 하세요" 친환경대전 개막
"건강하고 안전한 착한소비 하세요" 친환경대전 개막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11.0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착한소비'를 주제로 '2017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이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친환경대전은 무료로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함께 주최하며, 202개의 친환경기업과 단체가 참가해 578개 부스에서 친환경제품을 전시한다. 친환경제품뿐 아니라 미세먼지·생활화학제품 관리 등 환경 현안의 해법을 제시한다.

미세먼지 행동요령 체험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홍보관, 독창적인 친환경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에코디자인 제품관 등이 선보인다. 또 몸으로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환경생활을 실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체험 행사가 준비됐다.

대표적인 체험 행사인 에코캠프 전시관은 지속가능한 환경관, 쾌적한 생활환경관, 기후변화-생물다양성관, 안전하고 똑똑한 친환경 생활관 등 4개의 체험관으로 이뤄져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지속가능한 환경관에서는 우리나라 해안에서 직접 수거한 바다유리로 목걸이 만들기, 캔 뚜껑으로 만드는 열쇠고리, 자투리 천으로 만드는 꽃 볼펜 만들기 등 업사이클링 활동을 체험한다.

쾌적한 생활환경관에서는 천연물질로 만드는 향수, 자연소재와 재활용 용기로 만드는 천연비누와 양초, 천연식물 색소로 페인트를 칠하는 오감체험, 미세먼지를 잡는 공기정화식물 분갈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기후변화-생물다양성관에서는 천연염색한 종이끈으로 코사지 만들기, 흙 그림으로 민화 따라잡기, 가지치기한 나무로 숲속 생태계 만들기 등 체험 활동으로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안전하고 똑똑한 친환경생활관에서는 보드게임과 퍼즐게임을 통해 환경마크 배우기를 시작으로 전기를 쓰지 않는 우드스피커 만들기, 페트병을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재활용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이 준비됐다.

특별테마 행사로 에코미로, 같이 놀자 환경아!(어린이 놀이터), 친환경패션 퍼포먼스 등도 진행된다.

에코미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탈출 게임을 응용한 것으로, 물·불·바람·토양과 관련한 퀴즈, 게임(두더지, 에어볼 잡기 등 8개)을 통해 환경을 배우게 된다.

같이 놀자 환경아!는 어린이와 유아를 동반한 가족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친환경 어린이 놀이터로 구성됐다.

친환경패션 퍼포먼스에서는 대학원생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과 업사이클링 의상, 자연소재염색 의상을 입은 20여 명의 전문 모델이 패션쇼와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사전등록 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친환경 물병과 가방, 심없는 스템플러, '유에스비(USB)'로 충전하는 건전지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은 '2017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사이트(http://www.k-eco.or.kr)에서 받는다.

김소영 기자 maysy@foodnmen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