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올해 최고의 우리 술은?
올해 최고의 우리 술은?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11.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주의 품질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의 우수 전통주를 선정하는 '2017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의 시상식이 우리술 대축제 개막식과 함께 오는 24일에 개최된다.

탁주, 약주ㆍ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5개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 3점씩 총 15개 제품에 대해 시상하며, 올해에는 5개 대상 제품들 중에서 최고 제품을 선정하여 대통령상을 수여한다.

심사기준은 먼저 국산 농산물 사용실적과 각종 품질인증 보유여부를 보고, 다음으로는 술의 맛과 향, 색 등을 심사했다.

출품된 300여 개 제품 중 대통령상으로는 산양삼의 향미를 조화롭고도 깔끔하게 표현한 대농바이오영농조합의 '호담 산양산삼 생 막걸리'가 선정됐다.

대상으로는, 약주ㆍ청주 부문은 지난 11월 한ㆍ미 정상회담 건배주로 주목받았던 화양의 '풍정사계 춘(春)', 과실주 부문은 주정이나 향료, 색소 첨가 없이 고창 복분자만 100% 사용해 만든 배상면주가 고창 LB의 '복분자음'이 선정됐다.

증류주 부문은 문경 오미자를 발효ㆍ증류하여 오크통에 숙성시킨 제이엘의 '고운달(오크 숙성)', 기타주류 부문은 국산 거봉 포도를 발효·증류한 한국형 브랜디로 두레양조의 '두레앙'이 대상으로서 부문 내 최고점을 얻었다.

방문객의 투표로 선발되는 '인기상', '우수 디자인상'의 시상식은 행사 마지막날인 26일 오후 5시부터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참여 및 체험 참여 사전신청 등은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홈페이지(www.우리술대축제.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솜 기자 somda17@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