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무더운 여름 보양식으로는 ‘갯장어’와 ‘성게’ 드셔보세요!
무더운 여름 보양식으로는 ‘갯장어’와 ‘성게’ 드셔보세요!
  • 푸드앤메드
  • 승인 2018.07.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수부에서 7월의 수산물로 뽑힌 ‘갯장어’와 ‘성게’
- 무더운 여름, 새로운 보양식을 원한다면



해양수산부에서는 7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여름철 보양식 수산물에 속하는 갯장어와 성게를 뽑았다고 밝혔다.

갯장어는 삼각형 모양의 몸을 띄고 있으며 가늘고 옆으로 납작한 어류이다. 칼슘과 인,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허약한 체질을 개선시켜 주어 성인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단백질이 높은 영양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여름철 보양식으로 먹으면 좋다. 또한 갯장어의 껍질에 있는 콘트로이틴은 관절염을 완화시키는데 좋으며, 피부의 건조함을 해소시켜 주어 피부 미용으로도 좋다.

성게는 가시가 돋아있는 둥근 공처럼 생겼으며, 단단한 껍데기 속에 노란색 알이 들어 있다. 성게알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산모의 산후조리에 도움을 주고, 원기회복을 할 수 있는 음식으로 손꼽혀 왔다.

또한, 성게에는 비타민A가 많으므로 야맹증을 예방해 시력을 향상시켜주고, 풍부한 비타민 B₁, B₂는 신경세포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알코올을 해독하는 성분도 있어 술안주 로도 추천한다.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 온라인 수협쇼핑몰(www. shshopping.co.kr)에 방문하면, 7월의 수산물로 선정된 갯장어와 성게의 할인된 가격을 한 달 간 볼 수 있다.

박용환 기자 praypyh@kofrum.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