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1 09:09 (월)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 ‘갯벌 천일염‘ 만나러 오세요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 ‘갯벌 천일염‘ 만나러 오세요
  • 문현아
  • 승인 2019.08.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 ‘갯벌 천일염‘ 만나러 오세요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 ‘갯벌 천일염‘ 만나러 오세요

  -14∼17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9년 소금박람회‘ 개최
 
 해양수산부가 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C홀(3층)에서 ‘2019년 소금박람회’를 개최한다. 2009년 이후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소금박람회는 천일염 우수성 홍보를 통한 소비 활성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 명품 갯벌 천일염’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천일염 주산지인 전라남도ㆍ신안군ㆍ영광군이 다양한 볼거리ㆍ먹거리ㆍ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엔 천일염과 관련된 50여 개 기관ㆍ업체가 천일염 기업관, 홍보관, 김치ㆍ장류관, 셰프관, 힐링관, 라이프관 등 8개 주제의 홍보부스 100여개가 마련됐다. 
 ‘기업관’에선 기업이 직접 생산하고 제조한 천일염을 홍보하고, ‘홍보관’에선 국산 천일염에 대한 기본정보와 관련 정책 등이 소개된다. ‘김치ㆍ장류관’에선 천일염을 사용한 여름김치 10종을 전시하고, 매일 3회씩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천일염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맛보는 기회도 제공된다. ‘셰프관’에선 국내 호텔의 현직 셰프가 천일염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선보이고 조리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개막일인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건강한 소금, 갯벌 천일염 소비 활성화’를 주제로 학술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심포지엄에선 우리 몸에 약이 되는 소금, 천일염이 두피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화장품 소재로서의 활용방안, 발효식품에서 천일염의 역할 등을 주제로 한 발표가 예정돼 있다.  문현아 moon@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