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정부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백신 접종 위해 현 백신 결정 체계 유지”
정부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백신 접종 위해 현 백신 결정 체계 유지”
  • 지은숙
  • 승인 2021.04.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감염취약도∙위험도 등 우선순위 고려한 결과
- 9월 말까지 전 국민 70% 접종 목표

 

 

 

개인에게 코로나 19 백신 선택권을 부여하는 방안에 대해 정부가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범정부 백신도입 TF(팀장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는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 대국민 담화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백신 확보 물량이 늘어남에 따라 일각에서 개인에게 백신 선택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며 “부작용에 대한 불안이나 접종 제한 나이 등을 고려하면 접종률을 높이는데 선택권 부여가 도움될 거라는 시각도 있는데, 어떻게 판단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김기남 코로나 19 예방접종추진단 예방접종관리반장은 “도입되는 백신 물량에 따라 전 국민 대상 신속한 접종이 필요한 상황인 탓에 감염 취약도라든지 위험도 등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서 접종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전 국민 대상 접종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려면 개인에게 백신 선택권을 부여하기보다는 예방접종전문위원회를 통해 대상자별로 백신을 결정하는 체계를 계속 가져갈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다”” 밝혔다.

한편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앞서 진행한 코로나 19 백신 관련 브리핑에서 “3분기 중 도입 예정 백신이 약 8,000만 회분이다. 이를 토대로 9월 말까지는 전 국민의 70%인 3,600만 명에 대하여 1차 접종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홍 직무대행은 “정부는 올여름 일반 국민의 접종이 본격화되는 시점에 대비 예방접종을 마친 분들이 좀 더 자유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면서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활용해 확진자 접촉과 출입국 시 자가격리 의무 면제를 포함한 방역조치의 완화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구체화하는 대로 추가 보고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은숙 기자 geesilver0214@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