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는 맛ㆍ영양ㆍ건강 등 ‘삼박자’ 모두 갖춘 프리미엄 주스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는 맛ㆍ영양ㆍ건강 등 ‘삼박자’ 모두 갖춘 프리미엄 주스
  • 문찬양
  • 승인 2021.06.0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식ㆍ일식ㆍ중식ㆍ동남아식과도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
- 전 세계에서 출시되는 오렌지주스 중 가장 과즙 많고 당도 높은 오렌지주스
- ‘오렌지크림 스무디’ 등 레시피로 더 맛있게 마시는 법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는 맛ㆍ영양ㆍ건강 등 식품의 ‘삼박자’를 모두 갖춘 프리미엄 주스다. 미국 플로리다주의 풍부한 햇살, 적정한 강우량을 동반한 따뜻한 온도, 모래가 섞인 독특한 토양은 세계에서 가장 과즙이 많고 달콤한 오렌지를 생산하도록 하는 최적의 재배 조건이다. 플로리다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 중 하나가 된 것도 오렌지 재배에 가장 완벽한 장소가 된 이유와 같다.

 이런 기후 환경에서 재배한 플로리다 오렌지의 약 90%가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를 만드는 데 쓰인다. 플로리다 오렌지는 전 세계에서 재배되는 오렌지 중 가장 과즙이 많고 당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건강ㆍ맛ㆍ영양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건강 면에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활기찬 일상을 지켜준다.
 어떤 설탕 첨가물도 들어가 있지 않다. 다른 과일주스보다도 열량이 낮다.


 영양상으로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다. 100g당 비타민 C 함량은 43㎎(생것 기준, 천연 과즙 40㎎)이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물론 철분 흡수를 돕고 상처 치유를 촉진한다. 피로 해소를 돕고 기미ㆍ주근깨 방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 B군의 일종인 엽산도 듬뿍 들어 있다. 산부인과 의사가 적극 권장하는 엽산은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빼놓을 수 없는 영양소다. 엽산은 체내 산소 운반과 혈액 생성에 중요한 철분의 흡수도 돕는다. 빈혈기가 있거나 임신 중인 여성에게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를 권하는 것은 그래서다.

 혈압 조절을 돕는 세 미네랄, 즉 칼륨ㆍ칼슘ㆍ마그네슘이 모두 들어 있는 것도 돋보인다. 근육 기능에 중요한 칼륨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압을 조절해준다. 또한 수용성(水溶性) 식이섬유인 펙틴도 풍부하다.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플라보노이드(항산화 성분)의 일종인 헤스페리딘이 풍부하다는 사실도 장점이다. 동물실험에선 헤스페리딘이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억제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헤스페리딘은 오렌지 속껍질에 더 많이 들어 있다. 가능한 한 오렌지의 속껍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다고 볼 수 있다.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는 한식ㆍ일식ㆍ중식 등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피자ㆍ파스타ㆍ햄버거 등 서양 요리는 물론 쌀국수ㆍ베트남 쌈ㆍ팟타이와 같은 동남아 요리와도 ‘궁합’이 잘 맞는다.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 오렌지크림 스무디
재료: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1.5컵, 무지방 그리스 요구르트 170g, 아몬드 우유 또는 두유 1/2컵, 얼음 2컵
만드는 방법:
1. 블렌더에 얼음ㆍ플로리다 오렌지주스ㆍ그리스 요구르트ㆍ아몬드 우유 또는 두유를 넣고 섞는다.
2.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될 때까지 중간 속도로 블렌딩 한다.
3. 높은 잔에 따른다.
 

2.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메이플 시럽 & 팬케이크
재료: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1컵, A등급 메이플 시럽 45㎖, 팬케이크 믹스 1컵, 블루베리 80g
만드는 방법:
1. 작은 소스 팬에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를 넣고 1/4가량으로 줄어들 때까지 중간 불에 졸인다.
2. 메이플 시럽을 넣고 섞어서 한쪽에 놓아둔다.
3. 조리방법에 따라 팬케이크 반죽을 준비한다.
4. 팬케이크 반죽을 4개 분량으로 나눠 조리방법에 따라 굽는다.
5. 구운 팬케이크 위에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메이플 시럽을 뿌리고 블루베리를 얹은 후 즉시 낸다.

3.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과일 딥
재료: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2큰술, 꿀 2작은술, 저지방 요구르트 340g
만드는 방법:
1. 작은 볼에 플로리다 오렌지주스ㆍ요구르트ㆍ꿀을 넣고 섞는다.
2. 완전히 섞인 때까지 잘 젓는다.
3. 뚜껑을 덮고 충분히 냉장시킨다.
4. 좋아하는 과일로 만든 과일 꼬치와 함께 낸다.
 

4.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샹그리아
재료: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1/2컵, 적포도주 750㎖, 브랜디 1/2컵, 트리플 색 1/4컵, 설탕 3큰술, 오렌지 2개 (슬라이스한 것), 다진 과일 2컵 (딸기ㆍ파인애플 등), 탄산수 1ℓ
만드는 방법:
1. 큰 피처 병에 플로리다 오렌지주스ㆍ포도주ㆍ브랜디ㆍ트리플 색ㆍ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2. 슬라이스한 오렌지와 과일을 넣는다.
3. 냉장고에 넣고 4시간 이상 냉장한다.
4. 원하면 얼음을 넣어 차갑게 낸다.

 


5.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마멀레이드
재료: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3.5컵, 펙틴 적당량, 설탕 5컵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플로리다 오렌지주스와 펙틴ㆍ설탕 1/4컵을 넣고 가열한다.
2. 1의 재료가 끓으면 남은 설탕을 모두 넣는다.
3. 2의 재료가 끓으면 불을 끄고 1분 간격으로 저어주면서 천천히 식힌다. 이때, 재료 위에 생긴 거품은 모두 제거한다.
4. 소독한 유리병에 3의 재료를 넣는다.
5. 유리병에 뚜껑을 닫아 완전히 밀봉해 보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공식 페이스북 플로리다 오렌지 주스 Faceboo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