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더 싸게, 더 간편하게! 전통시장으로 “농할 갑시다!”
더 싸게, 더 간편하게! 전통시장으로 “농할 갑시다!”
  • 박진호
  • 승인 2021.06.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식품부, 농축산물 소비 촉진 위한 할인행사 지원
- 간편 결제 수단 ‘제로페이’와 배달대행 앱 등을 통한 소비 쿠폰 확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코로나 19 악재 속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된 할인쿠폰이 전통시장에서 더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할인행사를 지원할 것을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할인쿠폰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한 농축산물 내수위축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의 물가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이후 전통시장 시장 활성화를 위해 할인율을 30%까지 상향했으나, 시장 내 점포 대다수가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을 갖추지 못한 탓에 행사 추진에 어려움이 컸다.

이에 농식품부는 최근 전통시장 내 가맹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소상공인 간편 결제 수단인 ‘제로페이’와 코로나 19 온텍트(Ontact) 환경을 반영한 전통시장 배달 대행 앱(App) ‘놀러와요 시장(놀장)’을 활용해 소비쿠폰 활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로써 소비자는 ‘제로페이’ 앱을 통해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 농축산물 판매장(약 2,000여 개소)에서 사용 가능한 ‘농할 모바일상품권’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Z-MAP’,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배송해주는 배달 앱 ‘놀러와요 시장’ 등이 준비되어 있다.

‘놀러와요 시장’ 앱을 설치하면 배달지역 설정을 통해 35개 중 근처에 있는 전통시장에서 온택트로 농축산물을 30% 저렴하게 장보기 할 수 있으며, 2시간 내 배달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제로페이와 놀장을 연계한 농축산물 할인 행사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소상공인,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진호 기자 jhpark@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