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목장에서 직접 만든 치즈‧발효유, 한곳에서 찾아본다
목장에서 직접 만든 치즈‧발효유, 한곳에서 찾아본다
  • 정은자
  • 승인 2020.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촌진흥청 ‘유가공 목장 알리미’ 누리집 시범 운영…내년 1월 정식 서비스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이 목장에서 직접 만든 유가공 제품과 체험 활동을 소개하는 누리집 ‘유가공 목장 알리미’를 개설한다.

전국 36개 유가공 목장의 유가공장∙생산 제품∙체험 활동 등에 대한 정보가 총망라된 이번 누리집은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 기기에서도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이번 ‘유가공 목장 알리미’를 통해 소비자는 원하는 제품이나 체험을 구매∙신청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 관계망 서비스를 이용한 생산자와의 직접 소통도 가능하다. 

유가공 목장 알리미는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http://nias.go.kr/fmpc/)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내년 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농촌진흥청은 유가공 목장 알리미가 국내 낙농체험과 질 좋은 유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소통의 창구로 이바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김진형 축산물이용과장은 “코로나 19로 방문 체험과 제품 구매가 줄어들며 유가공 목장들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라며, “유가공 목장 알리미를 통해 농가에서 직접 만든 특색 있고 질 좋은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알림으로써 유제품 소비가 촉진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은자 기자 azhar60@foodnm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