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BIOFACH AMERICA’ 박람회 통해 한국 유기가공식품을 세계에 알리다
‘BIOFACH AMERICA’ 박람회 통해 한국 유기가공식품을 세계에 알리다
  • 푸드앤메드
  • 승인 2016.09.0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은 9.22.~24일 미국 볼티모어에서 개최되는 ‘BIOFACH AMERICA’ 유기식품 전문 박람회에 한국유기농업협회, 유기가공식품 9개 업체 등과 함께 한국관을 운영하여 국산 유기가공식품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참가는 국내 유기식품 인증업체의 해외 홍보를 통해 유기식품 수출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우리나라는 14년 7월 미국과 유기가공식품 동등성인정 협정 체결로 인해 국내 유기식품으로 인증 받은 제품이 미국에서도 자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BIOFACH AMERICA’는 세계최대 유기식품 박람회 전문기업인 BIOFACH(바이오파흐)가 주최하는 미 동부의 가장 유명한 유기식품 박람회이다. 매년 전 세계 다양한 품목의 유기제품 전시와 함께 유기 관련 업체와 바이어가 만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이번 한국관에 참가하는 업체는 9개 업체이며 유기농 미숫가루·보리차·옥수수차·간장·된장·고추장·청국장·고춧가루·알로에주스·유자차·녹차·들기름·현미 등 39개 품목의 다양한 유기가공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한식세계화를 통하여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져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의 유기농 제품이 미국에서 관심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관에는 한국 유기농 시장에 관심 있는 해외 바이어와 참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관원 이재욱 원장은 "최근 유기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계 유기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이번 미국 유기농 박람회 참가를 통해 국내 유기식품의 수출 증대로 이어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채영 기자 chylee99@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