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도시농업 정보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도시농업 특별전' 개최
도시농업 정보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도시농업 특별전' 개최
  • 푸드앤메드
  • 승인 2016.09.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이 9일부터 10월 3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에코(ECO)-도심 속 스마트가든 이야기'라는 주제로 도시농업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정부3.0에 맞춰 국립과천과학관과 협업으로 진행하며 도시농업의 유형과 가치를 알리고 실천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시농업 특별전은 생활 속 도시농업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며 미래 도시농업을 예측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암 예방을 위한 텃밭'과 '다이어트 텃밭' 등 도시민이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텃밭과 작물배치법을 볼 수 있어 실생활에서도 활용 해볼 수 있다.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실내정원 '스마트 무빙가든'·'말하는 화분' 등도 만날 수 있다.

또 '그린 인프라 빌딩'ㆍ'그린 오피스'ㆍ'그린 홈'ㆍ'그린 스쿨' 등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해 생활 속 녹색공간을 조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코너도 조성했다.

도시농업 관련 퀴즈·다육식물 키우기·개운죽 키우기 등 다양한 체험교실도 준비했다.

농촌진흥청 허건량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이번 특별전을 통해 도시농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실내식물이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채영 기자 chylee99@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