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저출산 극복, 당신의 생각을 보여주세요!
저출산 극복, 당신의 생각을 보여주세요!
  • 푸드앤메드
  • 승인 2016.10.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전 국민 대상 저출산 극복 엠블럼·슬로건 공모 시작


정부는 이달 24일부터 11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엠블럼ㆍ슬로건을 공모한다. 이는 국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저출산 극복 메시지를 발굴하여 전국적인 저출산 극복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저출산 극복 분위기를 확산할 수 있는 긍정적이면서 참신한 엠블럼과 슬로건이다. 포함해야 하는 내용은 국민이 저출산 극복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북돋우는 메시지ㆍ아이가 기쁨이라는 감성을 일깨우는 메시지ㆍ결혼과 아이 낳는 것이 좋다고 인식의 저변을 바꾸는 메시지ㆍ저출산의 심각성을 되돌아보게 해주는 메시지이다. 간결하고 분명하며 이해하기 쉬운 표현ㆍ피부에 와닿는 참신한 표현ㆍ밝고 따뜻해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이미지가 나타나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응모는 보건복지부나 행정자치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에게 작품파일을 첨부하여 이메일을 보낸 후 3부씩 컬러출력해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정부는 공모에 응한 작품 중 총 8점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양 부처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말 발표된다.

대상은 보건복지부장관상ㆍ행정자치부장관상 각각 1명으로, 200만원 상당의 최신형 노트북ㆍ최신형 스마트TV가 각 상의 상품으로 수여된다. 그외 우수상 2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미러리스 카메라가, 장려상 4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로봇청소기가 수여된다.

이동욱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은 "저출산의 문화적 요인 해결, 결혼ㆍ출산을 배려하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함께 제3차 저출산ㆍ고령사회 기본계획의 정책적ㆍ제도적 노력에도 박차를 가해 국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덕섭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은 "이번 공모가 많은 국민들에게 저출산 극복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계기가 될 거라고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들이 기억하기 쉬운 참신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차지현 기자 ckwlgus501@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