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여성이 알고 싶은 약 이야기' 전국 배포
'여성이 알고 싶은 약 이야기' 전국 배포
  • 푸드앤메드
  • 승인 2016.10.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소책자‧리플릿 전국 보건소와 산부인과에 배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청소년기부터 가임기ㆍ임신ㆍ출산ㆍ육아 및 갱년기에 이르기까지 여성 생애에 꼭 필요한 의약품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성이 알고 싶은 약 이야기’ 소책자를 마련해 전국 보건소ㆍ산부인과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여성 입장에서 여성에게 필요한 의약품 정보를 개발하기 위하여 가임기ㆍ다문화 가정 여성 및 산부인과 전문의 등으로 구성된 ‘정부3.0 국민디자인단’을 운영하여 필요한 정보를 발굴했다.

소책자 주요 내용은 청소년기부터 임신‧육아‧갱년기에 이르기 까지 여성 생애주기별 청소년기 안전한 약복용‧가임부터 임신, 육아까지 올바른 약 복용법‧갱년기 이후 건강한 약물 복용 등이다.

식약처는 임산부 등이 의약품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임신 준비 또는 임신 중이세요?’ 리플릿도 배포할 예정이다. 리플릿 주요내용은 임신 전 건강 상태 확인‧임신 중 주의해야 할 약물ㆍ수유 중 흔히 나타나는 질환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소책자와 리플릿 발간을 통해 청소년‧임산부 및 갱년기 여성 등이 안전하게 의약품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에 필요한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www.drugsaf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지현 기자 ckwlgus501@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