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청소년 우울ㆍADHD 함께 치유해요!
청소년 우울ㆍADHD 함께 치유해요!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02.0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과 우울증 등 정서ㆍ행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치유ㆍ재활 지원을 위해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이하 디딤센터) 2017년 상반기 장기과정 참가 청소년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디딤센터는 전국 17개 시ㆍ도 교육청으로부터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학생들이 수업일수 걱정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디딤센터는 복권기금의 지원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만9~18세 정서ㆍ행동장애 청소년들이 학교와 사회에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정신의학적 진료ㆍ대안교육 및 진로탐색 활동ㆍ각종 체험활동 등이 지원된다.

개원 이래 지난 4년 간 총 3841명의 청소년이 치유 지원을 받았으며 대다수가 우울ㆍ불안 정도가 감소하고 자아존중감 및 정서적 안정감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일상생활로 복귀한 후에도 치유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4개월 기숙형 장기과정인 디딤과정은 상ㆍ하반기로 나눠 연간 2회 열리며 오는 3월 20일부터 7월 14일까지는 1기가 운영된다.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환경과장은 “정서ㆍ행동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학교와 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승연 기자 weaveyan@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