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사우디 여행, 메르스 주의하세요!
사우디 여행, 메르스 주의하세요!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06.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리야드시 소재 병원 3곳에서 메르스 집단 발생


-메르스 환자 국내 유입에 대비해 중앙방역대책본부 가동, 대응체계 강화


-사우디 등 중동지역 방문객은 예방수칙 준수 당부


질병관리본부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시 소재 3개 병원에서 메르스 집단 발생이 확인돼 국내 유입에 대비한 중앙방역대책본부를 가동해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사우디 등 중동 여행객에게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와 관련한 대응 체계 강화 내용을 15일 오전 국무총리에게 보고하고 앞으로도 유행 발생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메르스 감염자는 올해 1월 이후 총 145명이었으며 38명이 사망했다. 모두 중동에서 발생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선 올해 총 138명의 메르스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매월 20여명 규모였으나 6월 들어 43명으로 증가했다. 이번 메르스 환자 발생은 리야드시의 3개 병원에서 집단 발생한 것으로 보고됐다.

질병관리본부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메르스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메르스 국내 유입의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메르스 감염이 환자가족과 병원 내 감염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으므로 사우디 여행객에게 현지에서 진료 목적 이외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의료기관 방문 시엔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씻기 등 주의를 당부했다. 중동지역 여행 시 낙타 접촉ㆍ낙타 부산물(낙타고기, 낙타유) 섭취를 피하고, 중동지역 여행 후 14일 이내에 발열과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때에는 의료기관을 바로 방문하지 말고 1339 또는 관할 보건소로 신고할 것을 강조했다.

소윤지 기자 solivelyso@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