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환경부, 6월 29일 환경보건콘서트 개최
환경부, 6월 29일 환경보건콘서트 개최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06.29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환경성질환 예방ㆍ관리체계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고대안압병원, 단국대의료원 등 4개 환경보건센터와 함께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대전 세이백화점 대강당에서 '2017년 제2회 환경보건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환경과 알레르기 질환'ㆍ'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관련 질환을 효율적으로 예방ㆍ관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행사는 아토피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을 진료ㆍ연구하는 환경보건센터의 교수, 어린이 환자, 보호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2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전문가 강연이 예정돼 있다. 2부에서는 환경성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대해 방청객의 질의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고대안암병원 환경보건센터 유영 교수가 '환경과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단국대의료원 환경보건센터 임명호 교수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어떻게 도와줄까요?'를 내용으로 각각 발표한다.

2부에서는 서흥원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과장과 강연자가 참여해 환경보건정책과 환경성질환 예방ㆍ관리 등에 대해 방청객과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환경보건콘서트'는 2015년부터 시작해 서울ㆍ부산 등 전국 10개 도시에서 개최됐다. 이번이 11번째다.

서흥원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과장은 "환경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정책발굴에 힘쓰고, 특히 환경유해인자 노출에 민감한 어린이 건강 보호를 위해 환경보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솜 기자 somda17@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