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3 (목)
'2017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 개최
'2017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 개최
  • 푸드앤메드
  • 승인 2017.08.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7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국내외 저명 할랄 전문가를 초청해 '2017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장류 등 발효식품 업체의 할랄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세계 유수 할랄인증기관, 연구소, 단체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발효식품 알코올에 대한 인증 심사기준'에 대해 토론을 한다.

고추장, 된장과 같은 장류제품 생산 시 자연 발생되는 알코올 문제와 관련해 전문가 토론을 통해 국내 발효 식품업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우디아라비아 할랄 인증 및 요구사항에 대한 사례발표를 통해 중동지역 수출을 계획중인 업체들에게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국내 인바운드 할랄관광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비무슬림 국가로서 무슬림 친화관광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태국과 일본의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세션도 준비했다. 태국의 할랄 레스토랑 표준사례 연구와 일본 무슬림 친화관광 정책ㆍ시설, 할랄 레스토랑 메뉴ㆍ서비스 사례에 대한 발표를 통해 무슬림 친화관광 육성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해당 분야 선두 국가들의 발효식품 알코올 관련 인증심사기준과 레스토랑 등 관광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업체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자 했다"며 "이 컨퍼런스가 국내 식품ㆍ외식 기업의 중동ㆍ동남아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해당시장 식품수출 성장세를 지속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민경 기자 aksrud@foodnmed.com

(저작권 ⓒ ‘당신의 웰빙코치’ 데일리 푸드앤메드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